내가 보려고 정리하는 극J 블로그 - 리뷰리

30대 후반 아재가 추천하는 결혼식 축가 28곡 (feat. 색다른 축가 추천) 본문

취미 (Interest)/노래 (Music)

30대 후반 아재가 추천하는 결혼식 축가 28곡 (feat. 색다른 축가 추천)

리뷰-리 2024. 1. 6. 00:25
반응형

결혼식 축가 추천

결혼식을 준비할 때 고려해 보았던 결혼식 축가들을 한번 나열해 봅니다

 

다음의 너무 흔한 노래들은 제외하였습니다

아래 노래들을 절대 무시하는 것이 아닙니다

많이 불린 다는 것은 그만큼 대중적으로도 좋다는 의미이니까요

그냥 좀 더 색다른 느낌을 가졌고, 많이들 하지 않는 노래들로 선정해 보았습니다

 

 

남자들이 좋아하는 ㄷㄷ

 

im.newspic.kr

 

이적 - 다행이다

한동근 - 그대라는 사치

조정석 - 아로하

구윤회, 마크툽 - Marry Me

성시경 - 너의 모든 순간, 두 사람

폴킴 - 모든 날, 모든 순간 / 너를 만나

멜로망스 - 사랑인가봐, 선물

김동률 - 감사

이승기 - 결혼해줄래

박명수 - 바보에게 바보가

노을 - 청혼

윤종신 - 오르막길

이석훈 - 그대를 사랑하는 10가지 이유

유리상자 - 사랑해도 될까요

싸이 - 연예인 

 

개인적으로 축가는 저음으로 시작하는 노래보단 처음부터 힘 있게 부를 수 있는 노래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

어디까지나 개인 취향으로 정리한 것이니 반감은 갖지 말아 주세요 ㅎㅎ

혹시나 다른 좋은 축가가 있다면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

그럼 시작합니다~

 

1, 사랑하기 전에는 - 박완규

난이도 난이도  ☆ ☆

남자다운 보이스를 가진 분들에게 추천합니다

신부에게 전하는 가사가 정말 좋아요

박완규 님 모창처럼만 안 부르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

 

 

2, 이제 나만 믿어요 - 임영웅

난이도  ★   

요즘 참 흔하죠?

그래도 이 곡은 뺄 수가 없었어요...

왜냐하면 임영웅 님 노래는 부모님 세대에서도 많이 좋아하시거든요 ㅎㅎ

 

 

3 & 4, 마음이 말하는 행복 / 오늘도 빛나는 너에게 - 마크툽

난이도 ★  ★  

Marry me 너무 많이 불렸죠?

노래 잘하는 친구 2명이 듀엣으로 부르면 좋을 것 같은 마크툽의 다른 고음 노래들입니다

 

 

5, 벗 - 닐로

난이도 ★  

듣기에는 너무 좋은 노래예요ㅎㅎ

하지만 100% 자신 있지 않다면 한키 이상 낮춰 부르는 것을 권합니다

 

 

6, 미안해요 늙어서 - 유세윤

난이도 ★  ★ 

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유세윤 님 노래입니다 ㅎㅎ

나이 차이가 좀 있는 연상 연하 커플에게 추천해 봅니다

너무 장난스러울까요? ㅎㅎ

개인적으로도 꽤 고민했던 노래입니다 ㅋㅋ

가사 영상이 없어서 그냥 노래 영상으로 대체합니다~ 함 들어보세요~

 

 

7, 너라는 명작 - 휘성

난이도 ★  ★  

개인적으로 연인에게 들려줄 수 있는 아주 사랑스러운 노래입니다

 

 

8, 진심이 감긴 노래 - 케이시

난이도 ★  ★  

개인적으로 신부가 신랑에게 불러주면 좋을 노래라고 생각하는데요

남자키로 바꿔 불러도 어색하지 않을 가사라는 생각이 들어서 추가해 보았습니다

그래서 노래방 영상은 남자키로 넣어보았어요 ㅎㅎ

 

 

9, 마법의 성 - MC스나이퍼

난이도 ★  ★  

만약에 노래에 자신이 없어서 랩으로 축가를 해본다면 어떤 노래가 좋을까?

생각하고 찾아보았던 노래입니다 ㅋㅋ

이건 랩이라는 특수성으로 난이도를 올려봅니다 ㅎㅎ

원래는 태어난 아기를 위해 불러주는 노래 같은데

아내에게 불러주어도 어울릴 것 같은 가사라고 생각해서 추가해 봅니다

 

 

10, 있어줄래 - 길구봉구

난이도 ★  ★  

이 곡도 듀엣으로 불러주면 좋을 것 같아요

한번 들어보세요~

 

 

11, Miracle - 듀에토

난이도 ★  ★ 

이 곡은 성악으로 부르는 가요 느낌의 듀엣송입니다

성악을 전공하거나 배웠던 지인이 있을 때 부탁해 보면 어떨까? 싶은 노래였습니다 ㅎㅎ

 

 

12, 만나자 - SG워너비

난이도 ★  ★ 

비교적? 편하게 부를 수 있는 SG워너비 노래입니다

개인적으로 요즘 느낌의 가사가 좋은 노래 같아요 ㅎㅎ

 

 

13, 꽃 - 부활

난이도 ★  ★  

개인적으로 김태원 님의 가사는 하나같이 시 같아서 좋아합니다

와이프분을 위해서 쓴 곡이라고 하는데요

한번 들어보시길 추천하는 노래입니다

 

 

14, 별 - 양요섭

난이도 ★  ★  

양요섭 님의 감미로운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입니다

가사도 이쁘고요

잘 부를 수만 있다면 좋은 선곡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

 

 

15, 좋겠다 -  스윗소로우

난이도  ☆ ☆ ☆

2~3명 이상이 함께 부르면 좋은 노래

개사하여 친구에게 장난치기에도 좋은 노래입니다

 

 

16, 나에게 그대만이 - 유해준

난이도  ★  ☆ ☆ ☆

원곡의 유해준 님은 좀 거친 보이스여서 좀 더 부드러운 탑현 님 버전으로 올립니다

 

 

17, 함께 - 노을

난이도  ★   ☆ ☆

가사가 참 좋아요

엄청 흥행했던 '응답하라 1988'에서 OST로 나왔던 노래인데요

아마도 부르시면 어? 이 노래 어디서 들어봤는데? 하실 분들도 많을 거예요 ㅋㅋ

 

 

18, 언제나 - 허각

난이도  ★    ☆

처음부터 지르면서 시작하기 때문에 분위기를 잡고 불러나가기 좋습니다

 

 

19, 나를 아는 사람 - 정상동기(MSG워너비)

난이도  ★   ☆ ☆

내가 아는 사람 중에 그렇게 사랑스러운 사람이 있을까요~?

 

 

20, 잘됐으면 좋겠다 - 홍대광

난이도  ★    ☆

조금은 발랄한 느낌의 노래입니다

 

 

21, 그녀가 곁에 없다면 - 장범준

난이도  ★   ☆ ☆

덤덤하게 부르면 정말 좋을 거라고 생각하는 노래 중 하나입니다

 

 

22 & 23 & 24, 나침반, 다툼, 그대랑 - 이적

난이도  ★   ☆ ☆

개인적으로 이적 님의 노래들을 참 좋아합니다

이 중에 다툼이라는 노래는 와이프에게 프러포즈를 할 때도 사용했었습니다

(참 많이 싸우잖아요? ㅋㅋ)

개인적으로 이 3곡 전부 추천합니다

 

 

 

25, 그대 없이는 못 살아(늦가을) - 윤종신

난이도  ★    ☆

제가 불렀던 축가입니다

가사가 마치 저의 이야기 같았거든요

하지만 윤종신 님의 팬이 아니라면 많이들 모르는 노래라 별 반응은 없었습니다

한 가지 후회하는 점이 있다면 이 노래를 부르기 전에 멘트를 안 했던 거였어요

만약에 "내가 해주고 싶은 말은 이 노래에 모두 들어가 있어"라는 말 한마디만 했어도

사람들이 조금은 더 귀 기울여 들어주지 않았을까?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ㅎㅎ

 

 

26, 기념일 - 한동근

난이도  ★    ☆

결혼보다는 기념일에 더 어울리지 않을까 싶은 노래이긴 하지만

그래도 좋아하는 노래라서 추천합니다

한번 들어보시길~

 

 

27, 나 평생 그대 곁을 지킬게 (Always be with you) - 윤현상 

난이도  ★   ☆ ☆

이 노래 역시 가사와 분위기가 좋습니다

 

 

28, 규현&정은지 - 우리 사랑 이대로

난이도  ★    ☆

응답하라 1997에서 서인국 & 정은지 님이 듀엣으로 불러서 유명하죠

규현님이 부른 좀 더 최신 버전으로 올려봅니다

반응형